25-7-13 암호화폐 소식

in hive-138689 •  19 days ago 

비트코인의 상승에도 불구하고 개인이 참여는 별로인 것 같습니다.

분석 "개인 자금 빠진 암호화폐 시장...韓 거래량 위축"
올 들어 암호화폐 시장에서 개인 투자자 움직임이 미미한 흐름을 유지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매트릭스포트는 보고서를 통해 "개인 투자자 행동을 분석할 때 가장 두드러지는 데이터를 보여주는 한국 현물 일일 거래량은 지난해 12월 340억 달러 상당에서 7.75억 달러로 크게 감소했으며, 바이낸스의 일평균 거래량도 50억 달러 수준으로, 2024년 9월 이후 가장 적은 수준을 기록했다. 이는 개인 투자자들의 암호화폐 투자 열기가 전반적으로 식었음을 나타냈다. 시장에 새로운 상승 동력이 부족하다는 의미"라고 진단했다.

국내 스테이블 코인의 거래량이 엄청납니다. 모두 남좋은 일만 하는 것 같습니다.

국내 스테이블코인 거래 81조원…1년새 3배 증가

올해 상반기 국내 5대 원화 거래소(업비트·빗썸·코인원·코빗·고팍스)의 스테이블코인(USDT·USDC) 거래대금은 591억2530만달러를 기록했다고 매일경제가 보도했다.

보도에 의하면 원화로는 약 80조8192억원에 달하는 수치다. 작년 상반기와 비교하면 188.3% 급증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취임 등으로 가상자산시장이 활황이었던 올 1분기에는 한국에서 스테이블코인이 421억9598만달러 거래됐다. 하지만 비트코인이 지지부진한 행보를 보인 올 2분기는 거래대금이 169억2932만달러 수준으로 전 분기 대비 59.88% 급감했다.

앞으로 현금의 가치는 점점 더 없어질 것 같습니다. 돈이 너무 많이 풀립니다. 개인이 무엇을 가져야 자신의 재산을 지킬 수 있는지 고민해야 하는 상황이 아닌가 합니다. 결국은 금?

레이 달리오 "새 예산안으로 美 국채 타격 전망...자본시장 혼란 가능성"
미국 헤지펀드 업계 거물 레이 달리오(Ray Dalio)가 "미국 의회에서 감세안이 통과됨에 따라 정부의 재정 적자는 심화될 전망이다. 현재는 GDP 대비 100% 수준이지만 10년 내 GDP 대비 130% 수준까지는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이런 부채 증가는 정부 지출의 대규모 축소나 상상할 수 없는 수준의 증세, 혹은 대규모 화폐 발행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 화폐 발행과 가치 하락은 가치 저장을 위해 채권 보유를 선택한 이들에겐 좋지 않은 소식이고, 미국 국채 시장은 모든 자본시장의 근간으로 결국은 모두에게 좋지 않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 재정 적자를 줄이기 위한 정부 지출, 세금, 금리 조절이 이뤄지지 않는다면 큰 고통과 혼란이 발생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앞서 미국 하원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주도하는 감세안 '하나의 크고 아름다운 법안(BBB)'을 가결한 바 있다.

지금의 상황은 매우 혼란스럽습니다. 비트코인이 더 상승할 것인지 아니면 하락할 것인지도 불확실합니다. 돈은 암호화폐 시장에 더 많이 들어오지 않고 있습니다.

Posted using SteemPro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  

This post has been upvoted by @italygame witness curation trail


If you like our work and want to support us, please consider to approve our witness




CLICK HERE 👇

Come and visit Italy Community